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보건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6:54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되어 강남구 보건소에 가서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았습니다:) 오전 출근 시간이 늦은 편이라서 출근 준비 중에 SBS 모닝와이드도 자주 보고 있는데, 무심코 보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에 관한 이 스토리가 제게서 오는 것에 흥미가 생겼습니다.갑상샘 기능 저하증 증상을 체크해 보니 모두 해당된다. 혹시 제 갑상선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갑상선 호르몬이 좀처럼 생성되지 않고 저하되거나 자신 결핍 상태를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저하되는 이유는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생겨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것이나, 호르몬을 만들게 하는 신호에 문제가 있어서 줄어드는 것을 저하증이라고 하고, 이 반대의 경우는 항진증이라고 합니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으로는 정말 다양하고 애매하기는 하지만, 푹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만성 피로, 식욕 저하, 섭취와는 관계없이 급격한 체중 증가, 무기력, 빈혈, 변비, 가면모, 사람보다 추위를 많이 타는 것, 피부 건조, 생리 주기 변이 역시 월 경과다에 있다고 합니다.다들 제 스토리처럼 서먹서먹한 느낌... 작년에 회사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갑상선 기능검사는 못했기 때문에 혹시 자신 있는 건 sound. 출근하자마자 강남구 보건소에 전화를 걸어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을 수 있느냐고 문의했습니다.섭취와 상관없이 혈액 채취 검사를 통해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검사 시간이 짧아서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받아도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의심되는 저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으러 강남구 보건소를 방문했습니다.다행히 제가 하나 하는 직장과 멀지 않아요.^^


    >


    강남구 보건소 민원실에 가서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고 싶어. 이야기하고 접수했습니다. 갑상선 기능 검사 비용은 1만원.직장인의 건강검진은 기본적인 항목만 검사를 받기 때문에 비용을 추가하거나 개인적으로 돈을 들여 건강검진을 받아야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 보건소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갑상선 기능 검사뿐만 아니라 다른 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웃음)


    >


    갑상선 기능 검사 비용 제출 후 피를 뽑느라 2층의 검사실로 갔습니다.으으... 피를 뽑기가 너무 무서워.. 기다리는 인원이 적어서 혈액채취검사는 금방 끝났어요.단식하지 않고 간단하게 피검사만으로 갑상선 기능 검사를 할 수 있다니 좋네요.결과는 3~4하나 정도 걸린다고 하지만 저는 수요 한가지 검사를 받고 주말이 끼기도 하고 길고 뒤주의 목 하나로 결과 확인하러 다시 방문했습니다.


    >


    보건소에 가면 이렇게 내가 검사를 받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 결과지가-!의사 선생님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는데, 혈액 채취 검사를 통해서 혈액 내의 갑상선 호르몬의 농도를 측정하고 T4또는 T3의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정상 가격보다 오전 아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고 합니다.저는 다행히(?) 정상 수치였어요그러면 증상 체크가 다 맞는 게 뭐지?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을 체크하고, 의심스러우면 검사를 받아 보세요! 건강은 건강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을 체크하고 의심받아서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았는데 정상이라서 다행이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