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그맨에서 뷰티크리에이터 변신 김기수 "많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6:14

    '댄서 킴'매달 몇 억원 벌다 정도로 종횡무진 누명 징 국옷지만 복귀 힘들었어 DJ·뷰티 크리에이터로 제2의 전성기"속눈썹을 끌때는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솜에 충분히 적시세요. 그러니 눈에 대고 살짝 눌러주세요. 이쁘게 산다, 차라리~ 보통 산다?모바 첫 뷰티 프로그램 "아름답게 살까, 보통 살래(예살구살)"의 한 장면. 매주 첫 방송 분량은 2분 정도.아이라인 그리기, 속눈썹 붙이기 등에 유용한 화장의 힌트를 알려준다. 8회로 누적 첫 300만 뷰를 찍는 것만큼 유행이다.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 "잇츠(영어 it's)"는 문법상으론 어색한 게이샤인데, 지금 대중이 사용하는 요즘 유행어다.사회자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개그맨 김기수(40). 2000년대 중반'개그 콘서트'에서 다리를 작작 찢어 있었다'댄서 킴'로 유명했다. 개그맨으로서 데뷔하여 방송인, 전자뮤직DJ를 거쳐 지금은 뷰티크리에이터이다. 그의 직업 변이사는 편견과 맞서 싸워 받은 훈장입니다.


    "도전 하나. 타고난 재능을 막는 가난" 어렸을 때부터 가난했습니다. 부모님, 누나 부단히 살던 단칸방은 잠을 자려고 자자 바퀴벌레가 흩날리고 있었습니다."생활이 어려워졌지만, 재능은 풍족하다. 성당 성가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것이 괜찮았다. "저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사건을 일으켜야지"라고 생각한 엄마는 중학생 아들 몰래 아역 탤런트의 지원서를 냈다.KKBS의 한 드라마에서 장 - 미희 씨의 아들로 출연했어요. "학도병으로 가는 역할이었는데, 한겨울에 얇은 옷을 한벌만 입고 이틀동안 촬영했습니다. 출연료는 8000원.다시는 안 한다고 말했습니다."평범한 학생에게 공부를 하려고 했지만, 촬영 현장에서 느낀 느낌을 잊을 수 없었다. 결국 배우가 꿈이 되었습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에 가고싶었는데, 안됐어요. '내 길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 달이로 공업고등학교에 가서 자포자기한 채 재밌게 놀았어요. 최근에도 당시의 사진은 보지 못했습니다. 불만이 많아서 세상을 일그러뜨려서인지 얼굴도 정말 못생겼어요"대학 입시에 떨어져서, 엄마가 이스트리 하셨다. "너는 될놈 \"어떻게든 연극을 전공해라\" \"떡볶이 장사\" \"화장품 방문판매\" 등, 힘들게 남매를 키우면서도 아들을 믿어준 엄마였다.재수를 한 대학 전자과에 들어갔다. 편입 준비를 했다. 학원을 다닐 수 있는 방법은 없어서 독학했다. 편입하기 위해서는 다니는 학교에서 학점을 잘 받아야 했다. 600쪽의 전 공 책을 줄줄 외웠다. 공부하는 틈틈이 드라마 대본을 관행으로 삼았다. 상명대학교 연극과에 편입했다 '웃음소리를 내기 위해 때로는 망가지고, 슬픈 연기도 할 수 있는' 희극배우(코미디언)가 되고 싶었다.


    >


    도전 2.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 대학생 때부터 대학로 소극장에서 하려고 했습니다. "염원하던 잡기인가요? 공연 시작 전에 관객들과 먼저 대화했어요. "그때, 인기가 많았어요. 무대에 서는 순간, '주인공은 나쁘지 않다'는 의견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5번 도전에서 2001년 KBS개그맨 공채에 통과했습니다. 트레이드마크가 된 다리를 양옆으로 벌리는 "댄서김"의 캐릭터로 테스트를 받았다. 오디션 준비를 하면서 매우 고생했어요. 몸이 뻣뻣해서 억지로 다리를 찢어보니, 털이 다 찢어져서 아내의 목소리에는 걷지도 못했어요."기회는 기대 반 칠로 1개만 왔다. 통과하고 6개월 만에 '용이에카 중계'에 출연했습니다. 마이크를 잡은 손만 찍겠다고 했어요. "프로듀서가 손만 나쁘진 않으니까 화장 안해도 된대요. 예를 들어 카메라가 어긋나서 얼굴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화장했습니다.현장에서 가수 하리수와 댄스대결을 하면서 의외로 없던 분량을 확보했습니다. 정식 리포터도 되었다. 연극 무대에 선 경험이 생방송에 잘 맞았다."자신이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순간이 내 인생에서 마지막이야.기회가 될 수도 나쁜 일 없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 해볼게요. 하나는 해머라고 있는 거예요. 미리 걱정하지 마세요. 대신, 망쳐도 수습할 수 있을 만큼 준비해 두었어야 했다"


    >


    도전 3. 열정 페이 신인이라 한달 수입은 50만원 정도였다. 집은 경기도 성남시. - 성남시에 있다. 첫 500원이던 좌석 버스비가 부담됐다. 한개 한벌 버스(600원)를 타고 종점에서 내려서 2~3테테로울 걸었다. 남은 돈으로 빵을 사먹었다. 울기도 하고 울기도 했다. 포기하고 싶은 감정이 구원되었다.하리수와 춤대결을 본 개그콘서트 프로듀서의 추천으로 '댄서 김'의 코덱이 생겼다. 방송되자마자, 인기 고가가 되었다. 개그 프로그램 외에 버라이어티 쇼에도 본인 참가다. 예능 프로그램 사회도 맡았다. 전국에서 행사 섭외가 들어왔다. 차근차근 준비해 온 연극, 뮤지컬 분야에도 진출했습니다.1개월 몇 억원을 벌수록 잘 자신이다. 틈틈히 하루만 자면서 하나 했어요. 평생의 소원이었던 "엄마집 사드리기"도 이뤘다."어떻게 보면 열정평이었는데, 최근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수억원의 경험이었습니다. 당시 만났던 개그맨 선후배, 방송인.. 덕분에 개그와 패션감각을 배웠습니다. 그들 인생의 살점이 떨어져서 나에게 준거 본인 똑같아요. 대신 다른 사람의 열정을 악용하는 "열정페이"는 없어져야 한다."도전 4) 믿었던 사람의 배신 20최초 0년의 인생에서 가장 큰 슬럼프에 빠졌다. 성추행 사건에 연루되었다. 가장 믿었던 지인들이 없는 사실을 만들고 돈을 요구했습니다. 잘못한 것은 없지만, "의문 하나 들어 죄송하다"고 스토리를 했어야죠. 2년간 대법원까지 내리 3번 무죄를 받았다.대법원 판결이 본인의 귀일에 남긴 트위터 메시지 무죄확정! 싸워 이겼다고 생각하는가? 당신들이 후회하게 더 멋지게 살것이다. 정말 正정미결과에는 아무도 관심이 없었다. 방송 섭외도 끊겼다. "김기수는 회생불가"라는 표결을 받은 기분이었다. 집 밖을 본인 오는 것도 무서웠다. 어머니와 누본이 있어 힘든 시기를 이겨냈다."그 사건 때 가해자들이 '연예인이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우기면 인생은 끝난다'고 말하더군요. 연예인은 죄인이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기쁨, 희망, 카타르시스를 주는 직업일 것입니다"잘 봤나 싶던 개그맨 시절에는 신경 쓸 것이 많았다. 식당에서 줄거리 한마디도 조심스러웠다. 이때부터 정 스토리가 아닌 당당하게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


    도전 5. 악성 댓글 20개 4년 지금 할 수 있는 하나 서울, 찾아보았다. 평소에 홀짝거리던 것들을 전문적으로 해보기로 했다. Sound음악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Dound 편하게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방에 틀어박혀서 3년간 해외 사이트를 끌며 공부했다. 하나렉트로닉댄스음악(EDM)이 유행을 끌 것이라고 판단했다.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디제잉하는 사진을 올렸다. 이것을 본 종국의 관계자가 연락했다. 종국 유명 클럽에서 공연했다. 20하나 6년 SNS사진을 사용하고'김기수 근황'라는 기사가 나 왔다. "무대에서는 조명이 강하기 때문에, 화장도 진하게 해야 합니다. 그것을 보고 악플이 쇄도했습니다."김기수, 트랜스젠더 됐어요" "김기수, 성형했네" "성괴(성형괴물의 은어로 외모를 비하하는 은어)" "부모님은 뭐하는 거야" 사실이 아닌 이야기가 계속 과인해 왔다. 개인 메시지로 폭언을 보내는 사람도 있었다."다시 "대유행피증"이 도래했다. 친구 한명이 말했다 너 화장 잘하잖아 유투브에 올려놓고 자랑할거야악플에 맞서기로 했다. "생각하고 보면 내가 화장한 지 30년째입니다. 얼굴이 긴 편이라 화장으로 단점을 가리는 것도 잘할 것이다. 못할 일은 없다고 생각했어요.독학으로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익혔다. 10일째 철야로 국내외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살펴보자. 동영상 허그 와잉룰 찍어 올리는데 3개 놓였다. 화장법을 가르치기 시작한 하나회부터 20만 뷰가 넘어갔다. 악플보다 "화장 잘해요", "배우고 싶다"는 글이 올라왔다. 용기가 생겼다


    >


    도전 6. 화장하는 남자에 대한 치우친 생각 1차 방송을 올리자 SBS의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모비딕 팀에서 연락이 왔다. "여성보다 화장 잘하는 남성이 진행하는 뷰티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다. 제목은 '김기수의 예쁘게 살지, 그냥 살지'이다. 김기수 씨 말고는 2순위의 사회자를 생각하고 본 적도 없어. 같이 하자고 망설였다. 이미 유튜브에서 이름을 얻은 정세였다. 콘텐츠가 겹치는 것도 걱정이었다. 며칠 느낌으로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컨셉과 제작진의 열정도 좋았지만 한 가지 마음에 떠오른 생각이 있었다."방송국에 잼 가고 싶었거든요. 꼴도 보기 싫었던 곳인데.. 수위 아저씨도 보고 싶고 복도에서 작가들도 만자 신고 싶었어요."2016년 12월 1수록을 했습니다. "한 번~ \"차발차발(화장품을 바른다는 뜻)\" "스마지(문지른다는 뜻)" 등 평소에 쓰던 말투를 당신에게 했다. 반응이 심상치 않았다. 2회 누적 클릭 건 수백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주 1회씩 방송하고 8회가 되면 누적 1300만 뷰를 찍었다. 페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본 건수를 합친 숫자다. "요즘 기쁜일이 있었습니다. 나에게 심한 악플을 달던 사람이 있었거든요. 얼마전에 사과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지금까지 미안했습니다. 이틀 밤을 새워 방송을 다 봤다. 응원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또, 숨어있던 화장하는 남자들이 당당하게 자랑하게 되었다는 스토리도 뿌듯하다."다시 전성기를 맞이했다. 개인적으로 하는 유튜브 방송도 계속 한다.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바쁘다. 앞으로의 결심은 두가지다. 1번째는 김기수라는 이름을 붙인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자신의 머리는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화보를 찍는 것이다.


    >


    ◇ 김 기스가 가르치는 JOB&사람을 위한 메이크업 TIP!1취업 면접인 직장에서는 깨끗한 인상이 가장 중요하다. 딱 두가지만 기억하자 피부와 눈썹 정리 비비 크림을 바를 때도 무조건 23호만 쓰네용코, 어두운 색깔이 들어간 쉐이딩 제품을 섞어 쓰자. 조금 어둡지만 훨씬 예뻐 보인다.2남자에 컨추리 스틱을 추천합니다. 어두운 색의 크림으로 얼굴에 바르면 윤곽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의외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부각시키고 싶은 → 스스로 감추고 싶은 부분에 바르면 입체감도 살아난다.문 jobsN감히에림 jobarajob@naver.com을 찾아 작업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