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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명환의 IT읽기] 자율주행자동차, 레벨0~5까지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22:33

    영화<재화의 리스(Monolith, 20하나 6)>의 한 장면입니다. 영화는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중에 단독으로 갇힌 아기를 구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어머니의 이야기를 그렸다. ​, 자율 주행 자동차는 인공 지능, 센서, 빅 데이터, IoT, 5G등 최초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4차 산업 혁명의 표교루치에다.완전 자율주행이 시작되면 자동차는 이동수단 외에 도서관 사무실 음악방 침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변신할 수 있다.​ 직장인의 평균 통근 시간이 평균 한 00분입니다. 자율 주행 차가 하나의 한화 되면 하루 한 00분을 운전 외 하나울 수 있게 된다 자율 주행 차의 자동화 단계는 인간이 운전에 개입하는 정도가 있고, 그래서 본인으로 분류한다.​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이 요즘 유출한 자율 주행 표준'J30하나 6'개정안에 따르면 수준 0은 비자 동화 단계 수준 하나~2는 운전자 지원 단계 수준 3~5는 자동화 단계로 구분했습니다.​ 수준 0은 사람이 모든 것을 제어하는 단계다. 수준 1개는 어드밴스 토스 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긴급 제동 시스템(AEB), 차간 거리 유지 시스템(HDA)차선 리카 면 경보 시스템(LDWS)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LKAS), 후방 분 경보 시스템(BSD)등의 자동 장치가 1개밖에 작동하지 않는 단계에서 사람이 운전의 대부분을 제어하는 모니터링해야 할 것이다.​ 수준 2는 두개 이상 자동화 장치가 동시에 작동하는 단계에서 운전자가 여전히 많은 부분을 제어하지만 일부 자동화가 이루어진 단계다.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차량 자율 주행에 차원 하나~2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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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 설명: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이 발표한 자율 주행 기술 수준 정의 J30첫 6치에궁팡. 출처=SAE)​ 수준 3부터는 본격 자율 주행 단계에서 운전 주체가 사람이 없는 시스템이었다 시스템이 차량 제어와 운전 환경을 동시에 인식해 고속도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다. (레벨 3까지는 운전자가 필수)그동안 많은 업체가 레벨 3자율 주행 기술을 갖추고 있어 양산 위돌 밝혔지만 SAE J30첫 6치에궁팡 기준에 따르면 레벨 3으로 알려진 돈 셍디'A8'캐딜락'수퍼 크루징'등은 수준 2에 해당할 것이다.​ 완전 자율 주행 단계 수준 4.5는 '자동 벨 리퍼 킹'이 가능하다. 레벨 4와 수준 5의 차이는 운전자 개입 가능한지로 구분된다. 레벨 4는 비상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할 수 있는데 레벨 5는 운전대가 없는 무인 찬다. 모든 환경에서 시스템이 운전해 사람이 관여할 수 없다.​ 수준 4.5자율 주행하는 운전 면허 발급 대상, 문재시 책입니다 등은, 차량 메이커나 자율 주행 시스템의 메이커에 지워야 할지는 과제로 남아 있다.​ 미국에서 자율 주행 차의 보유 대수는 GM·크루즈가 첫 04대로 가장 많아 아이플이 55대에서 2위, 쵸쯔치 감치 자율 주행 차 개발 경쟁에 나섰던 구글 웨이 모기가 5첫 거리 3위,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 업체 테슬라가 39대에 4위 자율 주행 시스템 개발 회사인 드라이브 Ai가 첫 4대에서 5위에 오르는 등 모두 409대의 자율 주행 차가 캘리포니아의 공공 도로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다.​ 2030년에는 전체 자동차의 75퍼센트가 자율 주행 차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2025년 자율 주행 차 시장 규모가 420억달러로 확대하고 2035년에는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25퍼센트를 자율 주행 차가 대체할 것으로 예상할 것이다. 미국 시장 조사 업체의 네이비 사건 트리 서치도 자율 주행 차 시장이 2020년 첫 890억달러, 2035년 쵸쯔쵸쵸쯔 52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자동차 조선 스마트폰 등 국내 주력 산업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한국 경제의 첫 버팀목이었던 메모리(저장용) 반도체 시장에 경고 소음이 커지고 있다.​ 2030학년 한국 경제가 '오링이도루','김','굴'수출에 의존하지 않으려면 자율 주행 차 기술 경쟁에서 후(후) 하고 땅에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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