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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초 부분 자율주행차(레벨 3) 안전기준이 만들어졌다. 7월부터 자동차로 유지 기능 자율차 출시 가능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3:54

    2020년 7월부터 자동차로 유지 기능이 탑재된 수준 3의 자율 차의 출시와 판매가 가능하게 된다.자동차에서 유지 기능은, 운전자가 핸들을 잡지 않아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안전하게 차선을 유지하면서 주행해, 긴급 정세 등에 대응하는 기능을 스토리합니다.​ 국토 교통부는 세계에서 처음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3)안전 기준을 도입하고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게 제작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수준 2는 운전자를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차로 유지 기능을 작동해도 운전대에서 손을 떼겠다고 경고하는 등 지원 개념입니다.이번 수준 3단계의 도입은 자율 주행 모드에서 자율 차의 책임 하에서 지속적 차이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손을 떼더라도 지속적인 차도를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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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번 도입된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은 공포 후 6개월 후 시행할 계획이다.시행 전 안전기준에 따라 자율차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 노하우 등 시행세칙을 마련해 국토부는 대한민국이 자율주행차 국제기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유엔 산하 자동차안전기준 국제조화포럼에서 논의되는 국제 동향과 국내 업계, 학계의 소견을 종합해 안전기준을 마련했다.레벨 3자율의 차이가 차로 유지하면서 다양한 귀추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 안전 기준은 이후그와 같다.운전가능여부 확인 후 작동운행 중 운전자가 운전전환을 받아야 하는 귀추에 대비해 운전자의 착석여부 등을 감지해 운전가능여부가 확인된 경우에만 작동한다.자율주행시 안전 확보, 안전하게 자동차 유지기능 구현을 위해 감지성능에 따른 최대 속도 및 속도에 따른 앞 차량과의 최소 안전거리를 제시한다.​ ​ 귀추별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자율, 주행 중인 고속 도로 출구와 함께 작동 영역을 칭크오 일 굣이 계획된 경우 운전자가 운전하도록 15초 전 경고를 하고 예상되지 않은 그이츄이발셍후와루 경우 경고를 할 것이다.긴급귀추의 경우 충돌임후의 귀추 등 운전자가 운전전환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이 비상운행기준에 따라 최대한 감속 및 비상조향 등으로 대응하게 된다.​ ​ 운전자의 대응이 필요한 귀추에 반응이 없는 경우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10초 이내에 운전자의 대응이 없으면 안전 때문에 감속, 비상 경고 신호 작동 등 리스크 최소화 운행을 실시하는 것이다.시스템 고장에 대비한 자율주행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해도 안전에 중대한 위험이 생기지 않도록 시스템의 이중화 등을 고려해 설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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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0:자율 주행 기능 없는 sound수준인:운전자 지원 기능(조향 또는 조절 안의 한 기능 지원)수준 2:운전자 지원 기능(조향 가감 속 모두 지원)수준 3:지정된 조건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일 시스템에서 요구시(예상하지 않은 공사 상황 등)의 운전수가 운전 필요(부분, 자율 주행)수준 4:지정된 조건에서는 운전자가 없어도 운전 가능(조건부의 완전 자율 주행)수준 5:모든 조건에서 운전자 없이 운전 가능(완전 자율 주행)​ ​ ​


    기이 허용된 기능-원격 주차 지원(레벨 2)운전자가 차량 외부의 인접 거리 내에서 원격으로 자동차를 주차시키는 기능 ​-수동 차로 유지(레벨 2)주행 차에서 제 자동차가 유지되도록 시스템이 보조하는 기능(운전자는 핸들을 잡은 채 운행해야 하며 손을 떼면 잠시 후 경고 소식에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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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번 개정을 통해서 신규 도입-수동 차에 변경(레벨 2)운전자의 차선 변경 지시에 의해서 시스템이 주행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 ​-자동차로 유지(레벨 3)시스템이 주행 차에 내 스스로 주행하는 기능(단, 작동 영역을 칭우오낫을 때에는 운전자의 운전 조작 요청)​-기타 주행 및 도시 시 안전을 위한 기능(레벨 3)운전자의 모니터링 기능, 동네보다 설계 조건 ​ ​ 앞으로 개정 계획-자동차에 변경(레벨 3)시스템이 주변 상황을 스스로 판단하고 주행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 ​-자동 주차(레벨 4)운전자를 하차 후 시스템이 스스로 지정된 주차 구획에 주차시키는 기능(발레 파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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